서른이 넘어가면 반드시 해야 하는 피부관리 7가지
이번 편은 정확하게 말하면 남자들을 위한 피부관리 비법인데요. 남자들은 사실 귀찮다고 세안 또는 샤워 후 스킨로션 정도만 바르는 케이스가 많습니다. 조금 더 관리하는 분들은 스킨, 로션 외 앰플, 아이크림, 수분크림까지 바르지요. 여기서 조금 더 나아가면 매일 아침 선크림까지 잊지 않고 꼭꼭 챙겨 바르는 분들은 대단하신 분들입니다.
20대에는 피부에 무슨 짓을 해도 대부분은 매우 이쁜 피부를 보여줍니다. 왜냐하면 20대까지만 해도 피부 세포분열이 일어나며 성장하는 시기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사람마다 케이스는 조금 다르지만, 30대가 되어서는 술먹고 난 다음날 회복이 느리듯 피부도 조금씩 칙칙해져 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남자들도 서른이 넘어가면 반드시 해야하는 피부관리 방법들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귀찮다고 안하셨더라도 이번 글을 통해 알아보시고 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왜? 결국 얼굴도 경쟁력이고 사람은 대부분 첫인상으로 많이 판단하기 때문이지요. 여러분이 헬스로 몸을 만들 듯 피부도 만드셔야 합니다.
그럼 시작할게요.
이번 포스팅으로 여러분도 미남이 된다는 목표보다는 '깔끔하고 단정한' 피부를 목표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1. 썬크림은 무조건 바르기
아침에 학교가거나 출근하기 전에 반드시 발라야 할 한 가지는 바로 '선크림'입니다.
여름에만 바르면 될까요? 아닙니다.
4계절 내내 발라야 합니다.
마스크를 써도 발라야 하냐고 질문하실 수 있지만, '네, 발라야 합니다.'
최근에 마스크가 얼굴을 가려주기 때문에 선크림을 바르지 않는 사람이 많지만, 마스크 기능 중 자외선 차단 기능이 없는 것들도 많습니다. 왜냐하면 마스크는 감염을 막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진 보건용이기 때문이지요. 따라서 마스크를 착용하는 날에도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야 합니다.
흐린날에는요?
'네. 발라야 합니다.' 비가 오는 날에도 눈이 내리는 날에도 자외선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그리고 저도 아직 이유는 모르지만 피부과 전문의들은 흐린 날 선크림을 바르지 않는 것이 건강에 더 좋지 않다고 합니다.
선크림은 노화의 진행을 늦춰주는 가장 강력한 피부 보호제입니다. 꼭 자외선 차단지수를 고려하여 선크림을 챙겨서 바르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는 수분크림입니다.
수분 크림은 가격 여부와 상관없이 충분히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저녁으로 바르기 귀찮다면, 가격 적당한 수분크림으로 구매하여 저녁에 충분히 발라주면 좋습니다.
바르실 때 눈가와 팔자주름 등 이 부분을 신경 써서 발라주면 좋습니다.
세 번째는 클렌징입니다.
클렌징은 정말 중요합니다. 밖에 나가기 전에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선크림을 발랐다면, 잠들기 전에는 피부가 쉴 수 있도록 피부에 남아있는 화장품을 충분히 지워줘야 합니다. 따라서 내 피부에 맞고 좋은 클렌징으로 외부 오염에 노출된 내 피부를 깨끗이 청소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네 번째는 샴푸입니다.
머리에도 피부와 같이 외부 오염에 노출되었기 때문에 내 두피에 맞는 샴푸로 관리해주어야 합니다. 또한 서른이 넘어가면 우리가 어릴 때 사용했던 엘라스틴 등도 좋지만 탈모도 신경 써야 하기 때문에 좋은 제품으로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저는 아OO 녹차OO을 사용하는데 저도 추천받아 사용 중이지만 괜찮은 것 같습니다. 그 외에는 티비에서 김희철이 광고했던 TO샴푸와 어벤저스에 나온 OO그루트 샴푸도 번갈아 가며 사용 중입니다. 효과는 모르지만 플라세보 효과는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다섯 번째는 제모입니다.
여기서부터는 이제 한걸음 더 나아간 피부관리 비법이기에 각자 자기 스타일대로 행동하시면 됩니다.
제모는 피부과에서 관리받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처음에는 아프지만 제모를 받고 나면 아침의 질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여섯 번째는 눈썹 왁싱입니다.
사실 눈썹 왁싱은 저도 아직 하기 전인데, 고민이 많습니다.
저는 눈썹이 조금 자연스러운 편이기에 큰 고민은 없었는데 잘생긴 분들을 보거나 인상이 좋은 분들을 보면 대체로 눈썹이 큰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도 피부과나 미용샵에서 5회에 10만 원 정도 하는 저렴한 패키지로 관리받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사람 인상이 달라집니다. 저도 지금 알아보고 있는 중인데 하고 나면 후기 한번 올리겠습니다.
마지막은 피부과입니다.
사실 내가 위와 같이 아무리 관리해도 전문가는 따라가기 매우 힘듭니다.
남자가 피부과를 간다는 것은 사실 저도 상상하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30대에 피부과를 방문하는 남자가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왜?
바로 피부도 경쟁력이기 때문이지요.
남자는 피부과에 방문해서 비싼 것을 하기보다는 '아쿠아필' 이 정도만 분기당 한번 정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보통 3만 원~5만 원 사이인데 분기에 1번 정도 방문하면 1년에 12만 원~20만 원 사이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 정도 가격이면 좋은 화장품 하나 구입한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만약 본인이 조금 더 여유가 있다면 레이저 및 스킨 부스터를 맞는 것을 추천받았는데 이 부분은 저도 잘 모르는 부분이어서 알아보고 추후에 다시 포스팅하겠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남자의 피부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어떻게 잘 설득이 되셨을까요?
피부라는 것이 관리를 한다 해도 내가 즉시 효과를 볼 수 있는 게 아니기 때문에 대부분의 남자는 피부에 돈을 투자하는 것을 아까워합니다. 저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그런데 중요한 게 있습니다.
바로 지금 관리하면 몇 달 후, 몇 년 후 관리받을 때보다 오히려 돈이 더 적게 들어간다는 것과 노화가 천천히 오기 때문에 이로 인한 경제적인 혜택을 더 받을 수 있다는 것이지요.
추가적으로 내 외모가 잘생기면 좋지만, 평범하게 생기더라도 피부가 깔끔하면 더 매력적이지 않을까요?
여러분도 충분하게 고민하시고 한번 본인의 근육과 더불어 피부에도 투자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저부터 먼저 시작할게요^^
같이 하시죠.
제가 열심히 작성한 내용과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 독』 부탁드립니다^^
부족한 부분은 배우고 아는 것은 나누는 사람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화면 나가시기 전에 공감(♡) 버튼,
좋은 글에 대한 보답이자 더 수준 높은 글을 작성하게 하는 작은 응원입니다.
공감(♡)으로 응원해주세요^^
'건강한 인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라젬은 나비엘과 무슨 관계인가 (2) | 2025.01.30 |
---|---|
후시딘과 마데카솔 어떨때 사용해야 하나요? (0) | 2025.01.19 |
[튼튼건강] 복부비만의 원인 내장지방과 혈압을 줄이는 음식 3가지 (0) | 2022.10.06 |
[튼튼건강] 30대가 된 이후로 몸의 변화를 느끼는 7가지 증상 (0) | 2022.10.05 |
[튼튼건강] 은근히 신경쓰이는 팔꿈치 통증의 증상 원인과 치료방법 '테니스엘보, 골프엘보' (0) | 2022.1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