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의 길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고수의 노하우

험블리89 2022. 9. 12. 21:42
반응형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노하우 

 

 

디지털 노마드
; 디지털(Digital)과 유목민(Nomad)의 합성한 단어이다. 디지털 접속을 전제로 스마트기기(스마트폰, 노트북 등)를 이용하여 시간과 공간에 제약받지 않고 본인이 원하는 장소와 시간 어디에서든 자유롭게 근무하며 돈을 벌 수 있는 사람들을 말한다.

 

 


 

 

 

들어가며

 

뉴스를 보면 알겠지만, 최근 배추값 등 식자재 구매비용과 기름값 등 생활비용이 급등했다. 그러한 이유를 기반으로 최근 결혼을 한 기혼남녀들 뿐만 아니라 미혼남녀도 '투잡'이라는 키워드로 방법을 알아보고 있다. 본인의 '본캐'인 직장인으로서 뿐만아니라 여유시간에 '부캐'를 활용하여 '추가 소득'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1. 

대한민국에서 직장인이라는 단어는 아침에 출근해서 저녁에 퇴근하는 사람을 말한다. 일명 '9 to 6'의 근무시간을 갖는다. 중요한 건 순수 근무시간이 '9 to 6'일뿐, 출근시간과 퇴근시간을 합치면 대략 2시간은 더 추가된다. 이 말은 무엇일까? 

 

근무시간 9시간에 출퇴근 시간 2시간을 합치면 11시간을 '회사'를 위한 '직장인'으로서 근무하는 것이다. 이는 하루 24시간의 50%를 회사를 사용한다는 뜻이다. 잠자는 시간 6시간(25%)을 제외하면 나머지 6시간이 내가 투잡을 할 수 있는 시간이다.(물론 이것도 퇴근 후 식사 준비, 청소, 육아 등 모든 일에서 자유로워야 가능한 일이다.)

 

이미지 출처 : Pinterest

결국 직장인이 '부캐'를 키워 투잡을 한다는 것을 명확히 이해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1) 단시간 내에 성공하기는 어렵다는 것 = 많은 시간을 천천히 쌓아가야 한다는 것

 

2) 투잡하는 것(25%)으로 직장인의 급여(50%)를 넘어 퇴사를 하기 위해서는 몇 배 이상의 노력과 효율이 필요하다는 것

 

 

그래서 나는 '디지털 노마드'를 추구하는 사람에게 말하고 싶다.

단기간에 이뤄지지 않을 수 있지만, 시간이 해결방법이기에 천천히 시작해보려고 한다. 

그래서 나는 관련된 책과 오프라인에서 공유되는 정보들을 취합해서 내 블로그에 기록하고 적용해보려고 한다.

 

그래서 다음 사람은 나의 블로그를 구독을 하여 관찰해주시기 바란다.

 

 

<성장 기록을 보고 싶은 사람>

<성공 또는 실패 결과를 보고 싶은 사람>

<성공 여부는 관심 없지만 내가 가져와 취합 후 정리한 정보만 보고 싶은 사람>

<함께 시도해 보고 싶은 사람>

 

 

 

 


 

 

2. 

그래서 오늘은 그 첫 번째를 시작하려고 한다. 그 첫발은 디지털노마드로 돈을 받기 위해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방법'에 대해 오프라인에 있는 정보들을 취합했다. 그 내용들을 정리하면 아래 3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티스토리로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받는 노하우>

 

 

 

 

 

티스토리로 애드센스 수익을 받으려면 구글 애드센스 광고 승인을 받아야 한다.

그럼 승인을 받으려면 많은 글을 작성하는 '다다익선' 전략을 써야 하나?

 

아니다. 

 

애드센스 회사인 '구글'이 원하는 글을 작성해야 한다.

 

그러면 '구글'이 원하는 글이라는 건 무엇인가? 

 

바로 '전문성' 있는 글이다.

 

 

 

Check point 1

☞ 구글이 인정하는 전문성 있는 글의 주제는 다음과 같다.

  * 건강정보

  * 영화정보

  * 경제정보

  * IT정보

  * 법, 세금 등 전문지식 분야 정보

  * 그 외 전문적인 지식으로 타인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

  * 지구과학(천문학, 지구암석 등)

 

 

 

Check point 2

하나의 글(포스팅)에 필요한 글자 수는 대략 1,000자~2,000자 정도이며

     이러한 글을 20개 이상 작성하여 광고 승인 요청.

 

 

 

Check point 3

가장 중요한 것은 '꾸준하게' 글을 쓸 수 있어야 하는 소재이다.

     결국, 우리가 생활하는 일상생활에서 다뤄지는 것에 대해 작성하는 것

 

 

 

 


나가며

   필자인 나는 오늘부터 꾸준하게 '전문성'을 갖춘 내용으로 양질의 글을 작성해볼 예정이다. 목표는 9월 내에 20개의 글을 작성할 예정이며 이를 토대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예정이다. 정답은 없지만, 이렇게 한 발씩 나아가며 디지털 노마드로서의 부캐를 키워볼 생각이다. 더 구체적인 목표는 40살 이전에 여유를 갖는 것이다. 

  

   여기서 말하는 여유란, 사기업에 다니는 필자인 나로서는, 내가 다니는 직장에 오래 다니기 힘들다. 결국엔 나는 두 번째 직업, 세 번째 직업을 찾아야 한다. 그래서 나는 이 직업이 끝나기 전에 마음의 여유를 갖기 위한 목표 중 하나로 이 길을 선택한 것이다. 

 

 

저와 함께 나아가실 분은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반응형